성과 Options

팀이 수행해야 하는 모든 업무를 개략적으로 파악했다면 이제 누가 어떤 업무를 언제 수행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가산점을 주는 과제를 준다. 가산점을 주는 과제는 학생들이 그 자료를 새로운 수준으로 받아들이고 점수를 향상시키도록 공부하게 한다. 예를 more info 들면, 당신이 화학선생님이고 몇몇 학생들이 어려워한다면, 재밌으면서도 과학 주제를 담은 “호두 껍질 속의 우주(스테판 호킹 저)” 같은 책을 읽고 감상문을 써오라고 선택 과제를 준다.

카페인을 섭취한다. 섭취량에 대한 한계는 당신이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어떤 사람은 아침에 커피 한 잔을 내려 마시면 하루 종일 신경이 과민하고 집중이 안되기도 한다.

'긍정적 강화'는 바람직한 성과에 대해 매력적인 결과(보상)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긍정적 강화에는 급여, 승진, 휴식 등이 있습니다.

회사에서 업무 계획서를 작성하면, 향후 몇 개월 동안 어떤 프로젝트가 진행될 것인지 상사가 알 수 있게 된다. 대개 연간 성과 검토 직후나 팀에서 대규모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작성하게 된다. 회사에 따라 새해 초나 회계 연도 초에 개최하는 전략 수립 회의의 결과물로 업무 계획서를 작성하기도 한다.

물론, 수학이나 외국어를 가르친다면, 학생들이 자신의 의견을 나눌 여지는 적다. 수업시간에 주제와 관련있는 정보를 가져오도록 한다.

학생들이 고정관념을 깰 수 있는 과제를 낸다. 색다르고 재미있는 대규모 학급 프로젝트를 하라. 예를 들면, 수업시간에 과학 (또는 다른 과목)과 관련된 연극을 준비해서 지역 박물관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공연할 수 있다. 전체 학급이 책을 써서 자가 출판을 한 뒤 지역 도서관에 기증할 수 있다.

팀장의 의도와 퀄리티 기준에 맞아떨어지면 운이 좋은 경우지만, 아닌 경우가 더 많다. 알고 보니 보고서 양식이 따로 있었고, 자료 조사는 부족한 수준이고, 보고서 방향을 잘못 잡아서 팀장이 원했던 내용이 아니거나... 수없는 문제가 발생한다. 결과적으로 보고서는 완전히 못 쓰는 작업물이 되어서 처음부터 다시 일을 시작한다.

합법적, 윤리적이라는 단어가 너무 추상적이지만, 그럼에도 저 단어 외에는 더 적절하게 표현할 말이 떠오르지 않습니다.

저는 이 책을 보면서 제 자신을 많이 돌아볼 수 있었어요. 제가 무슨 결정을 앞두고 생각이 많거든요. 제 스스로는 심사숙고하는 타입이라고 말하는데 한 번 생각하고 바로 결정하는 게 아니라 여러 번 반복해서 생각합니다.

가장 우선순위가 높은 업무부터 배정합니다. 팀의 할 일 및 프로젝트 목록을 우선순위를 기준으로 나열하고, 가장 우선순위가 높은 업무를 먼저 배정하세요.

우리 몸에서 느끼는 '불안'과 '흥분' 상태는 똑같다고 합니다. 그래서 불안을 느낄 때 흥분하고 있다며 스스로 생각하는 거예요. 하버드경영대학원 앨리슨 우드 브룩스 교수는 불안 재평가의 방법으로 불안감을 낮추는데 효과가 있다는 것을 입증했어요.

권태호의 뉴스뷰리핑한동훈 독대 요청에 “상황 보자”…윤 대통령은 왜 ‘떨떠름’ 할까

높은 친화욕구를 가진 직원의 경우에는 그들이 팀의 일원으로 일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들은 직무자체보다는 함께 일하는 사람들로 부터 만족을 얻기 때문에 칭찬과 인정을 많이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